솔빛시인의 집

이성자 예술과 삶 본문

책/책 소개

이성자 예술과 삶

솔빛시인 2022. 3. 18. 21:00

이건희가 남긴 것들 😂 예약이 돼서 다녀왔다. (오늘 아님) 유명작을 볼 수 있는 것도 좋았지만 난 #이성자 화가 작품인 #천년의고가 에 꽂혔다. 즉시 관련 도서를 검색했는데 최근에 나온게 하나 있고 이 책은 절판이고 도서관에도 없었다. 다행이 중고도서가 있어 바로 구입했고 오늘 받았는데 상태가 괜찮다.

어렸을 때 미술을 좋아하진 않았다. 재능이 없었고 잘 못하니 더 싫어졌다. 수업은 재밌었다. 화가들 삶이 흥미로웠다. 대학가서 교양 수업을 듣고 오히려 아이 낳고 전시회를 몇 번 가면서 관심이 많아졌다. 아는 게 많진 않지만내가 좋아하는 그림과 화가가 있고 취향도 생기니 즐겁다. 지역 시민회관에서 몇 주동안 카피본이지만 그래도 유명작품들 전시회가 있다니 아이와 같이 가보려 한다. 물어보니 가겠다고. (가까워서. 🤣)

억지로 할 순 없고 내가 어렸을 때 누리지 못한 걸 강요할 순 없다. 그냥 그 안에서 조금씩 느끼고 보고 하다가 성인이 되면 즐길 수 있길 바랄 뿐이다. 험한 세상에 음악과 미술 공연 운동 등이 얼마나 힘이 되는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