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시인의 집

솔빛 책 장바구니 3월 넷째주 본문

책/솔빛 책 장바구니

솔빛 책 장바구니 3월 넷째주

솔빛시인 2022. 3. 25. 00:01

요즘 잠을 잘 못 자고 (아이가 6시 반에 일어나고 그러네요… 좀 더 자자…;;) 스트레스 받으니 컨디션이 영 안 좋습니다.
오늘도 체해서 이제야 정신을 (자야할 시간에) 차렸어요. 요즘은 건강하기만 해도 할 일을 다 한 거 같은 기분입니다.
모두 안전하시길.

#솔빛책장바구니 3월 넷째 주 입니다.

#스테이트오브테러 제 피드 좀 오래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분인 #루이즈페니 작가의 신작입니다. #힐러리클린턴 과 같이 쓴 국제정치를 무대로 한 스릴러 입니다. 저는 팬이라 이 책이 나왔다는 소식 부터 번역을 기다렸는데, 빨리 나왔어요. 제 바람은 이 책이 알려져 루이즈 페니 작가의 #아르망가마슈 시리즈가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아직 안 나온 시리즈가 많다구요.. 제발!

#어린이젠더 요즘 이런 주제로 책이 꾸준히 나와서 좋아요. 남자라서 여자라서 이래야 하는 건 없죠. 모두다 다르고 나다운 걸 찾자는 주제가 반갑습니다. 초등젠더교육연구회 아웃박스에서 감수해서 더 믿음이 갑니다.

#나의먹이 우선 소리 한 번 지르고 시작할게요. 꺄!!!!!!!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들개이빨 작가님 신작이에요. 사인본 구매와 서평단 당첨 (!)도 됐고 이제 읽기만 하면 됩니다. 작가님 연재 전부터 나름 오래 팬인지라 신작 소식이 너무 기쁘고 에세이라는 것도 좋고 요즘 가장 신난 소식이었어요. 이번엔 작가님만의 시선이 어떻게 담길지. 꿔보는 무엇인지.읽어보고 나눌게요.

#어린이를위한민주시민교육 대선과, 젠더 갈등 등 요즘 사회 문제를 보면 우리가 시민교육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점이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책이 반가웠고 읽고 싶었어요. 아이에게 어렸을 때 부터 주입식이 아닌 자연스럽게 시민으로 필요한 자질을 배우고 키우게 하고 싶거든요. 좋다고 말하는 대학과 대기업 취업이 미래를 보장하지 않다는 걸 알고 있기에 아이에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기반을 닦아주는 게 고민이 많습니다. 이 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채식주의자 #한강작가 의 책 채식주의자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전 십여년 전 이상문학상에서 몽고반점을 읽고 작가님 작품 세계에 빠져 쭉 따라 읽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읽는 채식주의자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요.

#계속쓰기나의단어로 작가로 20년, 일기 쓰는 거 까지 합치면 40년 동안 쓰면서 쓰는 행위에 대한 통찰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저는 좋은 책을 적확한 언어로 소개하고 싶은 사람이라, 쓰기는 뗄 수 없는 일이죠. 아직 제가 하고 싶은 게 어떤 구체적 결과물이 나오진 않았지만 평생 하고 싶은 거라 이 책을 읽으며 나의 단어로 쓰는 건 무엇일지 실마리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세상에없는나의기억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은 #리베카솔닛 의 신작, 회고록입니다. 회고록은 처음인데 들춰보니 그 동안 책들과 살아온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닮고 싶은 글을 쓴는 분이라 이번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질건강매뉴얼 서평단이 되어 책을 받았는데 놀랐어요. 500페이지가 넘고 사전같더라고요. 질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전보다 문턱이 낮아지긴 했지만 산부인과를 쉽게 가긴 힘들죠. 물론 아플 땐 병원을 찾아야 하겠지만 그 전에 내 몸에 특히 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되물어 보게 되더라고요. 작가의 말이 좋아요. 내 몸의 주도권을 찾자! 수다를 떨 듯 쓰여있고 궁금한 모든 게 담겨 있습니다. 읽고 리뷰로 나눌게요.